메뉴

트렌스젠더들이 여성 롤모델?

최근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의 발표에 따르면 2021년 기준 미국 십대 소녀들의 우울증 발병율 증가와 더불어 트랜스젠더 성향이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중 하나는 올바른 길을 제시해주는 여성 롤모델을 본받는 것이다.

 

문제는 이러한 문제를 바로잡기 위해 필요한 여성 롤모델들이 줄어들고 있다는 것이다. 오히려 그 위치는 SNS의 트렌스젠더 인플루언서들이 대신하게 되었고 많은 소녀들이 트렌스젠더 선언을 통해 여성성을 거부한다.

 

트랜스젠더들이 여성의 자리를 밀어낸 사례는 다양한 분야에서 발생하고 있다. 대표적인 예시로는 트렌스젠더 수영선수인 Lia Thomas의 사례가 있다. 그는 본디 남성이기에 1년의 호르몬 치료로는 사춘기 이후로 형성된 근육량 중 5%밖에 줄어들지 않았다. 따라서 일반 여성들보다 근육량이 많아 신체적으로 우월해 공정한 경기를 할 수 없었다. 여성 수영경기에 출전한 그는 금메달을 수상하였다.

 

여성 롤모델은 미덕이나 재능이 뛰어난 생물학적 성인 여성이어야 한다. 그러나 이젠 그 자리를 트랜스젠더가 대체하고 있다. 이제 어린 소녀들은 트렌스젠더가 당연히 그 자리에 차지하는 것이 당연한 현실을 목도하고 있다. 어린 소녀들이 건강하게 자라날 교육을 받을 기회가 점점 없어지고 있다.

 

데일리인사이트 기자 | 정성민

찬성 반대
찬성
0명
0%
반대
0명
0%

총 0명 참여